오늘은 스마프톤의 역사 및 발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역사상 스마트폰만큼 일상 소비자의 삶에 내재된 장치는 없을 것입니다. 거의 모든 사람에게 일주일 동안 스마트폰을 포기하도록 요청하면, 그들이 당신을 미쳤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채팅에서부터 업무 이메일 확인, 음식 주문 안내에 이르기까지 스마트폰은 때때로 PC보다 훨씬 더 다양한 작업을 위해 매일 사용됩니다. 하지만 어떻게 모든 것이 시작되었을까요? 오늘은 안드로이드와 iOS의 초기 단계부터 스마트폰 역사를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입니다. 정의에 따라 다양한 단계에서 스마트 워치의 이력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이 용어를 이해하고 있는 바와 같이, 저는 우리의 목적에 가장 적합한 장치가 1994년에 출시된 IBM Simon일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Simon Personal Communicator는 전화와 PDA 요소를 갖춘 최초의 장치였습니다. '스마트폰'이라는 용어는 그때 실제로 존재하지 않았지만, 사이먼이 실제로 스마트폰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것은 시대를 앞서갔지만 그것의 기본적인 전제는 매우 친숙해 보입니다. 전화 기능 외에도, Simon은 이메일, 캘린더, 계산기, 주소록, 월드 타임 시계, 메모장, 여러 개의 화상 키보드, 심지어 팩스를 주고받는 기능까지 포함한 많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특징으로 합니다. Simon은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MS-DOS의 수정 버전인 ROM-DOS를 사용했습니다. 휴대전화가 컴퓨터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바로 그 생각은 그 당시에는 사실상 전례가 없는 것이었습니다. 사이먼이 5만 대를 팔고 6개월 동안만 시장에 나왔지만, 확실히 그 기반을 닦았습니다. 1996년, 노키아는 노키아 9000 커뮤니케이터를 선보였습니다. 시장 최초의 스마트폰 중 하나로 널리 알려진 이 제품은 GEO 3.0에서 실행되었으며 획기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이먼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었지만 그래픽 웹 브라우저를 포함하여 훨씬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시장을 지배하게 될 클램셸 디자인은 완전한 QWERTY 키보드를 숨겼습니다. 이것은 BlackBerry가 모바일 장치의 물리적 키보드를 영구화하기 훨씬 전입니다. 에릭슨은 사내 개발과 관련해 비슷한 시기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프로토타입은 GS88을 제외하고 대부분 폐기되었습니다. GS88은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1999년 말에 출시된 에릭슨 R380은 '스마트폰'으로 시판된 최초의 장치였습니다. Symbian OS를 사용한 최초의 모바일 기기이기도 했습니다. 이 운영 체제는 2010년 마지막 분기까지 시장을 계속 지배할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1990년 초에 휴대용 프로토타입에 손을 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지 않았으며 주로 Windows 버전을 모바일 장치에 이식하는 데 관심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2002년까지 실제 하드웨어가 출시되지 않았지만 2000년에 윈도우 모바일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그 인기가 최고조에 달했을 때, Windows Mobile은 실제로 미국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비록 이것이 현대 스마트폰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점들 중 일부이지만, 일부에 기여하는 몇몇 다른 회사들도 있었습니다. 퀄컴의 자체 PDQ 800은 부피가 크고 문제가 많았지만 여전히 스마트하고 1998년에 출시되었습니다. 교세라 6035는 2001년 버라이즌에 연결된 최초의 스마트폰이었습니다. 일상 사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미미했지만, 그러한 장치들은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을 예고했습니다. 초기 스마트폰의 대부분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만큼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기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가장 먼저 대규모로 채택된 장치는 일본의 NTT DoCoMo가 개발했습니다. 그 전화들은 i-mode라고 알려진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했습니다. 2001년 말까지, 전국적으로 4천만 명 이상의 서비스 가입자가 있었습니다. 미국에서는 상황이 훨씬 더 느린 속도로 움직였습니다. 휴대 전화는 큰 물리적 키보드와 스타일러스 입력을 가지고 있었고 대부분 심각한 작업에 사용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그것들은 일반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장치가 아니었습니다. 그것들은 오락용이 아니라 직업을 위한 도구였습니다. 블랙베리가 그 모든 것을 바꾼 회사였습니다. 2006년까지, 블랙베리는 정확히 그것의 중독성 때문에 속어로 '크랙베리'로 알려졌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대부분의 휴대폰은 여전히 사업가들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2007년, 최초의 아이폰과 함께 환경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애플의 장치는 여러 면에서 혁신적이었습니다. 우선, 그것은 일상적인 사용자를 겨냥한 장치였습니다. 터치스크린 표면은 손가락을 사용하여 탐색할 수 있으며 이전에 출시된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스타일러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회사의 마케팅 기발함은 스마트폰 혁명을 촉발시켰고 시장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애플이 '휴대폰을 재창조하고 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도 정확도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 동안, 앤디 루빈은 안드로이드라고 불리는 모바일 OS의 자신만의 버전을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구글에 의해 구입된 후, 첫 번째 안드로이드 폰은 2008년에 출시되었습니다. HTC는 미국에서 알려진 대로 HTC Dream 또는 G1과 함께 OS를 채택한 최초의 회사입니다. iPhone과 HTC Dream 모두 출시 당시 이미 혁신적인 제품으로 여겨졌지만 실제로 미래의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제품은 거의 없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장치를 비판했고 기존 플랫폼에 비해 심각하게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구글과 애플은 다른 아이디어들을 염두에 두고 있었습니다. 우선, 스티브 잡스는 2007년에 실제로 이 기기를 선보이기 훨씬 전에 이미 새로운 종류의 스마트폰의 매력을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상징적인 회의가 끝난 후, 애플은 승자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아이팟 터치와 같은 유사한 장치를 통해 성공을 재현하는 데 노력을 집중했습니다. 반면에, 구글의 안드로이드는 훨씬 더 느린 출발을 했습니다. 처음 몇 년 동안은 매우 힘들었지만 장기적으로 OS의 개방적인 성격이 장점이 될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2010년, 이러한 아이디어는 안드로이드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정당화되었습니다. 2010년 4분기에 Symbian은 모바일 시장 점유율에서 선두 자리를 탈피했습니다. 2012년 초, 안드로이드는 공식적으로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장악했습니다. 노키아와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다른 회사들이 윈도우 모바일로 경쟁에 뛰어들려고 했지만, iOS와 안드로이드는 계속해서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이전의 삶을 기억할 만큼 충분히 나이가 들지 않은 사람이라면 스마트폰이 없는 세상을 상상하는 것은 꽤 어려울 것입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불과 10년 전만 해도 그러한 장치들이 대부분 틈새 제품이었다는 사실입니다. 스마트폰의 대량 채택은 의심할 여지 없이 역사적인 획기적인 사건입니다. 우리가 점점 더 나은 기술을 개발함에 따라, 비슷한 사건이 조만간 우리에게 닥칠지도 모릅니다. 스마트폰 역사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결국 비슷한 추세가 드러날 수 있습니다. 이상 스마트폰 역사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