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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리뷰 및 장단점

생활정보꾼 2021. 2. 6. 0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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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의 뛰어난 성능을 기대하고 있었지만, 소니의 차세대 콘솔은 확실히 실현됩니다. Sony는, 셋업의 심플화나 유저 인터페이스의 궁리로부터, 획기적인 컨트롤러, PS Plus 멤버에의 보너스의 추가까지, 익스피리언스의 중요한 부분을 재고했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감동하지 않을 수 없는 콘솔을 손에 넣을 수 있었고, 1일째에 플레이하는 게임의 매력적인 라인업을 손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발매가 되었습니다.PS5는 미국 전역의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PS5 UK 콘솔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 향후 예정되어 있는 PS5의 캠페인이나 번들도 모두 정리해 많은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발매 당초에는 퍼스트 파티제의 게임의 수에 문제가 있습니다.PS4 게임 뿐만이 아니라, 구세대의 플레이스테이션의 타이틀을 한층 더 서포트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플레이스테이션 5는 확실한 투자처럼 느껴져 PS5의 경험은 연령과 함께 향상한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HDMI 2.1을 탑재한 4K 120Hz TV를 구입하면 콘솔의 피크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어질지 모르지만, 그것이 없어도, 놀랄 만큼 빠른 로드 시간과 호화로운 새로운 UI를 즐길 수 있습니다. PS5는, 차세대의 게이머와 게임의 미래에 발을 디딜 것을 검토하고 있는 온후한 PS4 소유자의 양쪽 모두에 대응하고 있습니다.PS5는 전세대 게이머와 차세대 게이머의 갭을 심리스하게 메우는 콘솔이기 때문에 PS4를 재부팅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고속 NVMe SSD 와 같은 대규모 업그레이드나, 프레임 레이트의 고속화나 레이싱을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GPU로부터, 컨트롤러 내장의 마이크와 같은, 헤드셋의 퀵스탠드인으로서 기능하는 미묘한 터치까지, PS5는 순수한 파워와 함께 사용하기 편리함을 추구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PS5 Digital Edition에 대해서는 아직 손을 대지 않았지만 PS5의 구입을 아직 검토하고 있는 고객님께는 PS4로의 업그레이드와 차세대 게임 플레이에 대한 자극적인 포털로서 콘솔을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북미, 오스트레일리아, 일본, 한국, 뉴질랜드의 PS5의 발매일은, 차세대 라이벌인 Xbox 시리즈 X, Xbox 시리즈 S의 발매로부터 불과 이틀 후인 2020년 11월 12일이었습니다. 그 외 지역에서는 콘솔을 1주일 후인 11월 19일에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PS5 의 가격에 대해서는, 4K Blu-ray 디스크 드라이브를 탑재한 표준 버전의 콘솔이 $499.99 £449.99 AU$749.95입니다. 다만, 그 이상의 코스트가 드는 경우는, 디스크 드라이브가 탑재되어 있지 않은 PS5 디지털 에디션도 있어, 가격은 $399.99 £359.99 AU$599.95입니다. 이것은, PS4와 PS4 Pro의 발매 가격 (모두 399.99달러)을 웃도는 금액입니다만, 7년전과 4년전에 각각 발매되었습니다.이 가격에 따르면 하드웨어 세대 간의 비약적인 진보는 불과 몇 백달러입니다. 가격이 아직 비싸니 오해하지마세요 그러나 가격급등은 당연합니다 새로운 하드웨어를 발매하고 있는 콘솔·메이커는 소니 만이 아닙니다.Xbox Series X와 Xbox Series S도 거의 동시에 발매되고 있습니다. 게임기에 웨이트클래스가 있는 경우, PS5는 헤비급으로 분류됩니다. 약 39 x 10.4 x 26 cm (높이 x 폭 x 깊이) 로 측정하였으나, 곡면이기 때문에 정확한 측정이 어렵습니다. 또, 중량도 4.5kg으로, 손에 들었을 때의 중량도 꽤 큽니다.

 

이들 측정치를 고려하면 PlayStation 5가 얼마나 소니가 지금까지 제조한 최대 콘솔인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또한 PlayStation 5는 텔레비전 아래에 두어야 할 기기로서는 너무 크기 직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소니의 새 기계에 대응하기 위해 현재의 엔터테인먼트 센터 설정을 재고하거나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이것은 새로운 콘솔을 구입할 때 아무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문제입니다. 콘솔의 색상과 모양에 관해서는 편광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팀 중에는 PS5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화려한 크기와 투톤풍의 배색은 어느 가정에서도 주목을 끄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TechRadar 팀들이 선호하는 터치 중 하나는 시스템의 미묘한 조명 효과로 콘솔의 작동 시나 휴식 시 쾌적한 색감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PS5의 공간적인 외관에 덧붙여, PS4의 뛰어난 연속성을 나타냅니다. PS4와 마찬가지로, 콘솔이 중지 모드일 때는 오렌지색으로 점등되고, PS5의 전원을 넣으면 파란색에서 흰색으로 바뀝니다. 포토에 관해서는 PS5의 전면에 USB-A포트와 USB-C포트가 있고 뒷면에는 2가지 USB-A포트(HDMI 2.1, 이더넷 포트 전원 포트)가 있습니다. 콘솔에는 전용 포트가 없습니다. 이는 홀수 케이블을 교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항상 편리합니다. 소니가 콘솔의 중앙의 배면에 광택이 있는 플라스틱을 배치한 것에 조금 당황하고 있습니다만, 특히 전면의 USB포트가 거기에 있습니다. 확실한 것은 말할 수는 없지만 플러그를 꽂다 때에 특히 주의하지 않으면, 플라스틱으로 경년적인 상처가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 것이라면 소니 측의 누락이 상당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먼지와 지문의 큰 자석이기도 합니다 곡선과 큰 키 때문에 박스에서 꺼내면 콘솔을 내려놓고 노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PS5의 스탠드에 머리를 감쌀 필요가 있습니다. PS5를 수직으로 세운 상태에서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으면, 콘솔을 수평으로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공기 흐름을 방해할 우려가 있습니다. 이는 콘솔의 필연적인 "슬림"버전이 2년 이내에 발매될 경우 필요에 따라서 생략되는 추가 절차입니다. 스탠드는 기능적이지만, 손에 들면 좀 값싼 느낌이 듭니다. 1책의 나사를 1본 수납할 수 있는 작은 구간이 있다(콘솔을 수직으로 설치할 때 필요하기 때문에 분실하지 않도록 하세요), 콘솔을 수평으로 설치할 때 실제로는 기능하지 않도록 보입니다. 그러나 그 이점은 스릴이 없는 방법으로 기능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유닛을 위치로 이동했을 때 스탠드가 몇번이나 고정되어 있는 작은 입술에서 벗어나는 것을 알았습니다. 포토에 관해서는 PS5의 전면에 USB-A포트와 USB-C포트가 있고 뒷면에는 2가지 USB-A포트(HDMI 2.1, 이더넷 포트 전원 포트)가 있습니다. 콘솔에는 전용 포트가 없습니다.이는 홀수 케이블을 교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항상 편리합니다. 이것은 가장 직감적인 방법이 아니고, Sony의 측에 대한 몇 안 되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만, 가능하면 1번만 실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행히, 외장 하드 드라이브나 SSD 를 USB 포토에 접속하는 것으로 사용하는 것이, 내장 SSD나 옵션의 (현재 록 되어 있는) SSD 베이와 같은 고속 로드 시간은 없습니다. 다만, 외부부착 SSD 를 사용하면, 통상의 기계식 하드 드라이브보다 로드 시간의 퍼포먼스가 큰폭으로 향상합니다. PS5 의 USB 포토의 1 개에 외부 SSD 를 접속했습니다만, 셋업 작업은 간단했습니다. 콘솔은 외부 드라이브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검출하고 포맷하면 PS4 게임을 저장하고 전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PS5 게임을 보존하거나 외부 스토리지에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할 수 없습니다. 그 점에 유의해 주십시오.

 

스페이스가 부족한 경우, 또는 PS5 의 스토리지의 동작 전반에 당황하고 있는 경우는, 도움이 되는 설명을 참조해 주세요. 또, PS4 의 보존 데이터를 PS5 에 전송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새로운 하드웨어에 가성비를 가져다 주는 출시 게임은 거의 없지만, 소니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 가능성은 이미 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마블의 스파이더맨의 로드 시간은 PS4로 15~20초였던 것이 PS5로 1초 미만이 되어, 아스트로의 플레이 룸은 4 K해상도로 매초 60 프레임에 고정되어 놓을 수 없었습니다. 그건 호화로운 게임이에요. 장래적으로는, 일부의 타이틀은 4 K의 해상도에서 매초 120 프레임으로 동작하게 될 것입니다.또, 그래픽 부하가 낮은 게임에서는, 최대 8K60fps에 이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 시점에서는 이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할 게임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대부분의 게임들은 프레임 레이트를 올리기 위해 해상도를 4K에서 낮추고 있습니다).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이런 4K120fps의 출력을 달성할 수 있는 타이틀도 있습니다. PS5 출시 라이브러리의 일부는 120 프레임 초를 지원하며, 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 Devil May Cry V: Special Edition, Dirt 5, Rainbow Six Siege, WRC 9를 갖추고 있습니다.다만, 120Hz 의 리프레시 레이트를 1080 p 이상으로 표시하려면 , HDMI 2.1 준거의 텔레비전이 필요합니다. 발매시에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현시점에서는 적어도 대부분의 게임은 게임 퍼포먼스 모드(이하로 설명하겠습니다)를 사용하면 30fps 또는 60fps로 4K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 HDR의 서포트에 의해 색이나 콘트라스트가 향상되어, 선명한 텍스처를 실현하기 위해서 4K 이미지 에셋을 이용하는 기업도 많이 있습니다. 레이트 레이싱과 파티클 이펙트 개선과 현재의 개발 툴을 결합하면 게임은 10년 전보다 훨씬 좋아 보입니다 모든 PS5 발매 게임에 탑재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경우, 상기의 퍼포먼스 모드를 탑재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퍼포먼스 모드에서는 해상도보다 프레임 레이트가 높고 그래픽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많은 게임에서 30fps가 아닌 60fps와 같은 높은 프레임 레이트를 실현하기 위해 레이트 레이싱이나 섀도 품질 등의 그래픽을 많이 사용하는 다양한 효과가 희생되어 기본 해상도가 저하됩니다. 그러나 왜 해상도를 희생하여 여분의 프레임을 필요로 하는 것일까 요. 정말 그렇네요, 프레임 레이트가 높으면 게임의 반응이 매우 빨라지게 되는 것입니다.이것은, 픽픽한 반사와 순간의 결단을 필요로 하는 1인칭 슈터에게 있어서 필수입니다.

 

일부 게이머에게 프레임 레이트를 올리는 것은 콘솔에게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이는 하드웨어가 약하여 수십 년 동안 달성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이것을 최종적으로 달성 가능한 목표로 삼는 것은 비록 그것이 다소의 그래픽 효과를 희생하더라도 엄청난 위업처럼 느껴집니다. 퍼포먼스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항상 해상도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해상도 모드에서는, 고해상도, 레이트 레이싱등의 뛰어난 렌더링 기술, 및 보다 상세한 그래픽스가 우선됩니다. 마블의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에서 먹어 보았습니다 우리는 정말 좋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조명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창문은 햇빛에 반짝반짝 빛나고 사실적인 반사가 있어 입자 효과는 놀라웠습니다 이 새로운 세대의 게임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로드 시간 단축, 퍼포먼스 모드에서의 프레임 레이트 향상 및 기타 모든 타깃 해상도입니다. 이 새 콘솔 게임의 세계를 내비게 하려면 새 게임 패드, 즉 새 Sony Dual Sense 컨트롤러가 필요합니다. 듀얼센스 컨트롤러가 PS5에 동봉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DualSense는 PS4에 부속되어 있던 DualShock 4와 촉감이 비슷하며 장시간 사용도 매우 쾌적했습니다. Dual Sense는 처음 손에 들었을 때 중량의 대부분이 컨트롤러의 그립에 달려 있기 때문에 비교적 가볍고 균형잡힙니다. 컨트롤러의 대부분은 무광택이 흰색 플라스틱 마감이지만, 그립 바닥은 약간 까칠한 질감으로, 컨트롤러를 잡기 쉽고, 손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작은 플레이스테이션 터치버튼으로 되어있구요 2톤 PS5 컨트롤러의 컬러 스킴은 기존의 삼각형, 원, 사각형, 십자형 (또는 X) 의 4 개의 얼굴 버튼으로 확장되었지만, 현재는 색상이 없고 PS Vita의 미니멀리스트한 접근법을 생각해냅니다. PS4 라이트 바는 게임패드 위에서 문제 없는 위치로 다행히 이동되었기 때문에 중앙 터치 패드 측면은 선명하게 표시됩니다.새로운 배치 덕분에 TV에 비친 번거로운 빛은 없습니다. PS5 DualSense 컨트롤러는 듀얼 쇼크 4와 마찬가지로 볼록형 아날로그 설계를 채택했는데, 이번에는 내구성이 현격히 향상되어, 외측의 산 부분은 기분 좋은 질감으로 완성되었습니다. PS4의 초기 모델에서는 활발한 게임 세션 사이에 고무 아날로그 스틱이 마모될 수 있었습니다.Dual Sense에서는 지금까지 같은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지만 고무 코팅의 내구성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소니의 새 패드에도 컨트롤러에 내장되어 있는 마이크의 전원을 끄는 뮤트 버튼 등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새로운 버튼이 몇 개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길게 누르면, 텔레비전의 스피커나 헤드셋을 음소거로 할 수도 있습니다.이것은, 생활의 질을 높이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마이크에 대고 말할 때 컨트롤러를 입으로 향하게 하지 말고 통상적인 연주위치로 두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았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Dual Sense 컨트롤러의 특징은 개발자가 특정 게임 내 액션에 저항을 가할 수 있는 적응형 트리거 버튼입니다. 적응 트리거는 저항을 이용하여 차의 페달을 밟거나 활시위를 당기거나 하는 등 실제 동작과 비슷한 다양한 감각을 만들어냅니다 이것은 소니의 하드웨어에 있어서 촉각에 있어서 큰 진보입니다 촉각 피드백 자체가 기존의 소리보다 월등히 뛰어나다는 것이 캐릭터가 금속처럼 특정 표면을 가로지르면 그 감각이 손바닥에 재현됩니다.이것은 정말 훌륭한 감각입니다. 현재 PS5의 각 게임에 다양한 촉각 피드백 지원이 통합되어 향후 더 많은 게임에서 지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이 기능은 퍼스트 파티 게임에서 가장 빛나는 것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적응형 트리거와 촉각 피드백은 시스템 수준에서 끄거나 니즈에 맞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에 대해서도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배터리 지속 시간은 DualShock4보다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테스트중에 마블의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나 아스트로의 놀이방등 PS5나 PS4의 타이틀을 몇개 시험해봤습니다만 12시간30분후에 컨트롤러의 충전이 끊어져버렸습니다 DualShock 4가 한꺼번에 5~8시간 지속된 것을 감안하면 이는 인상적인 위업입니다. 내장 배터리는 경년 열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소니의 새 패드는 특히 테크놀로지가 얼마나 탑재되어 있는지를 생각하면, 이 패드는 강력한 스타트를 끊을 것입니다. 필요에 따라서 유선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Dual Sense를 충전하려면 USB-C-USB-A 케이블을 사용하여 PlayStation 5에 연결하거나 옵션인 Dual Sense 충전 스테이션에 연결합니다.Dual Sense 충전 스테이션은 패드 바닥면의 금속제 콘짓을 사용하여 한 번에 2개의 컨트롤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 배면의 USB 포토를 통해 컨트롤러 또는 USB 헤드셋을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전면의 USB-C 포트를 사용하여 Dual Sense 컨트롤러를 충전할 경우에는 USB-C - USB-C 케이블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두 옵션 모두 잘 기능하지만 충전 스테이션은 확실히 선반에 놓아두면 보기 좋고 비용 효율이 높은 서드 파티제 충전 스테이션을 향후 몇 개월 이내에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 콘솔에 부속의 USB-C-USB-A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보다, USB-C-USB-C 케이블을 사용해 컨트롤러를 충전하는 것이 빠른지 어떤지도 테스트할 필요가 있습니다. 설계는 1가지이지만 콘솔을 다음 수준으로 올릴 수 있는 것은 기능 세트입니다.PS5가 제공하는 기능은 고마운 것입니다.

 

PS5는 Sony의 콘솔의 지난 기능을 혁신하고 그 결과 새로운 컨트롤에 익숙해지는 데 1분 또는 2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컨트롤러의 PlayStation 버튼을 길게 누르면 퀵 메뉴가 보이지 않고 새로운 컨트롤 센터가 나타납니다. 이것은 퀵 메뉴와 거의 동일하게 동작하며, 친구 목록, 다운로드중, 알림, 계정이 링크 되어 있는 경우는 Spotify 등, 다양한 서브 메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가장 두드러진 신기능 중 하나는 PS5 카드이며, 가장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액티비티 카드입니다. 카드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어 트로피의 진행 상황을 추적하거나, 챌린지 모드나 멀티 플레이어 모드등의 게임의 특정 부분에 점프 하거나, 게임 레벨에서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거나, 개발자의 뉴스를 확인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친구의 게임 플레이 생중계도 픽쳐 인픽처 모드로 볼 수 있어 매우 쿨합니다. 게임 정보를 자세히 알아볼 때도 카드가 표시되어 홈 화면에 아름답게 표시되게 되었습니다. D 패드를 누르거나 아날로그 스틱을 플릭하면 사용 가능한 카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의 메인 메뉴나 특정 모드에 접속하여 현황을 확인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지원되는 타이틀에 게임 내 힌트 비디오가 포함되어 있어 특정 문제를 해결하거나 마지막으로 수집한 힌트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능력이 떨어지는 게이머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전체적으로는 Cards는 편리한 기능으로 밝혀졌습니다만, 각각의 기능을 가로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은 귀찮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또, 표시될 때까지 약간의 지연이 있습니다. 이는 시스템 전체의 속도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필수가 아닙니다만, 어디에서나 볼 수 없는 PlayStation 5경험에 차세대 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의 외부에서는 PS4에서 그룹이나 기타 사회 기반의 기능이 부활하면서 비디오를 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메뉴에서 친구가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에 직접 참여하거나 보다 큰 그룹에 초대하는 것이 PS5에서 비디오 공유는 PS4와 같이 동작하지만 Cards에서 프리뷰를 표시할 것은 편리합니다. 소셜 기능 하면 D패드, 아날로그 스틱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입력하게 질린 경우 PS5는 DualSense컨트롤러로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메시지용 음성 디크테ー션도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모든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와 비슷하게)디크테ー션의 정확성은 다양합니다만, 친구에게 메시지를 빨리 보낼 필요가 있는 경우는 편리합니다. 그러나 실험에서는 일관성이 없는 Google Assistant 같은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또 PS5에서는 시스템 전체의 설정을 취향의 난이도 수준이나 게임 중에 콘트롤러의 x축 또는 y축을 반전시키는 등 특정의 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자동적으로 선택하는 게임의 그래픽 모드(성능 또는 해상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게임기는 단순히 무언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현대의 콘솔도 스트리밍 비디오 플레이어에 풀 온 하고 있습니다. 현재 PS5에서는 Netflix, Disney Plus, Amazon Prime Video, Hulu, Peaccoc, Apple TV등 주요 서비스 외에 Twitch, Funimation, NFL Sunday Ticket, ESPN, Vudu, Tubi, CrunchWeroll Network등의 틈새인 서비스가 다수 제공되고 있습니다.

 

Roku의 스트리밍 플레이어만큼 선택 사항은 많지는 않는 YouTube TV 같은 서비스는 없지만 대부분의 사람에게는 충분하죠 안타깝게도 이러한 앱 모두 4KHDR로 스트리밍 할 수는 없습니다. Netflix와 Amazon Prime은 적어도 그렇지만, Disney Plus와 Apple TV는 아직 4KHDR스트리밍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더 나쁜 뉴스는 돌비·애트머와 돌비·비전에 대한 지원이 콘솔상의 어디에도 없는 것입니다. 발매일에 등장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으나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안타깝게도, PS5는 미디어 플레이어로는 중간 정도에 불과합니다. Nvidia Shield, Amazon Fire TV Cube, Apple TV 4K, 새로운 Roku Ultra 같은 전용 스트리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또 최고 화질의 영화를 보는 친구에게 권장하는 콘솔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콘솔은 게임의 라이브러리를 바로 기동할 수가 없으므로 PS5의 경우 바는 매우 낮아집니다.라고는 하지만 PlayStation 5의 현재의 게임 라이브러리는 PS4시대의 걸작(God of War, The Last of Us Part II, Marvel's Spider-Man, Uncharted 4:Thief's End등)를 완성시켰는지에 크게 좌우됩니다. 아직 게임을 종료하지 않은 경우 또는 전혀 뛰지 않은 경우는 PS5의 전원을 켠 직후부터 하위 호환성을 통해서 10이상의 뛰어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PS Plus을 가진 경우는, 이전 사용하던 낡은 게임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새로운 PlayStation Plus Collection에는 1날 눈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최신 세대의 20종류의 게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PS5에는 Astro의 Playroom도 프리 인스톨 되어 있으며 이 시스템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스릴 만점의 진열장입니다. 소니의 팩인 게임에 관해서 TechRadar누구나 똑같이 느끼는 것은 아니지만, 비록 2020년의 게임에서 수상하지 못해도 별의 Playroom은 어리석고 있어 즐겁다고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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